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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페 트렌드] 스타벅스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동맹 가능할까?
[코이페 트렌드] 스타벅스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동맹 가능할까? 이마트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여러분, 혹시 이마트에서 올리브영 포인트를 쓰고,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면서 티빙을 무료로 볼 수 있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상상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이 황홀한 상상이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고 해요.바로 신세계와 CJ가 '쿠팡 잡기'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협의 중이거든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스타벅스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동맹 가능할까?​(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이거 완전 짝퉁이잖아!"… 로고만 뺀 온라인 '변종 짝퉁' 활개, 칼을 빼 든 특허청, 소비자는 분통! 여러분, 혹시 온라인 쇼핑하다가 '이거 완전 짝퉁인데?' 싶은 제품 보신 적 있으세요? 요즘 온라인에선 유명 브랜드 디자인을 '무늬만 살짝 바꿔서' 파는 짝퉁 제품들이 넘쳐난다고 해요. 심지어 로고나 상표까지 싹 지우고 판매하는 얌체족들도 있다는데요.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진품과 짝퉁을 헷갈려 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특허청이 칼을 빼 들었다고 하니,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이거 완전 짝퉁이잖아!"… 로고만 뺀 온라인 '변종 짝퉁' 활개, 칼을 빼 든 특허청, 소비자는 분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이 정도면 득템 아닌가요?"…못난이 농산물, 리퍼 제품! 고물가 시대에 못난이 농산물과 리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유통업계도 다양한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죠. 못난이 농산물 소비는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착한 소비' 트렌드는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이 정도면 득템 아닌가요?"…못난이 농산물, 리퍼 제품!​(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이페 트렌드] K-뷰티, 이커머스 타고 일본까지~? "일본 2030 여성, 뷰티 정보는 여기서!"… K-뷰티, 이커머스 타고 훨훨! 여러분, 혹시 일본 젊은 여성들이 뷰티 정보를 어디서 얻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놀랍게도, 10명 중 5명이 이커머스에서 얻는다고 해요! 오프라인 강세인 일본 뷰티 시장에도 온라인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데요. K-뷰티, 이제 일본 이커머스 타고 훨훨 날아갈 준비됐나 봐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K-뷰티, 이커머스 타고 일본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4-17
[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숨 막히는 '기울어진 운동장', 해법은?2025년 조기 대선이 현실화되면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어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물가, 고환율, 소비 침체로 벼랑 끝에 몰린 유통업계는 이번 대선에서 규제 완화가 논의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죠. 하지만 일각에서는 규제 리스크가 오히려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유통업계는 13년째 족쇄처럼 따라붙는 규제에서 벗어나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공고 제목을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코이페 트렌드] 버추얼 아이돌 굿즈 완판 행진! 유통업계, '팬심' 공략 성공 비결은? '현실보다 짜릿한 가상', 버추얼 아이돌이 유통업계 '핵인싸' 된 사연 최근 유통업계에 불어닥친 '버추얼 아이돌' 열풍, 단순한 유행을 넘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요. 현실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하며, 유통업계의 마케팅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신세계그룹부터 롯데마트까지, 너도나도 버추얼 아이돌 모시기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버추얼 아이돌 굿즈 완판 행진! 유통업계, '팬심' 공략 성공 비결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26억 원의 혈세 들어간 공공배달앱의 안타까운 현실, 민간배달앱 독점은 계속되나? "소비자는 냉정했다"…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씁쓸한 퇴장 예고?군산시가 야심 차게 선보였던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기억하시나요? 한때 전국적인 벤치마킹 대상이었던 이 앱이 존폐 위기에 놓였다고 합니다. 26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었지만, 결국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으며 '일몰 시책' 관리 대상으로 전락했다는데요. 과연 '배달의 명수'는 이대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26억 원의 혈세 들어간 공공배달앱의 안타까운 현실, 민간배달앱 독점은 계속되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여러분, 혹시 편의점에서 립스틱 사본 적 있으세요? 예전엔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요즘 편의점 뷰티 코너가 확장에 나서고 있다고 해요!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곳에서, 친근하게 화장품을 판매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는거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4-11
[코이페 트렌드] 크보빵부터 먹산 생크림빵까지! 유통업계, 야구팬심 저격 나섰다!
[코이페 트렌드] 크보빵부터 먹산 생크림빵까지! 유통업계, 야구팬심 저격 나섰다! 1000만 관중 잡아라! 유통업계, 프로야구 마케팅에 '올인'하는 이유⚾⚾⚾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유통업계가 들썩이고 있어요. 지난해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역대급 흥행'을 기록한 프로야구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유통업체들이 야구팬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거죠. 불황 속에서도 야구팬들의 '충성심'을 자극해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인데요, 그 뜨거운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더보기) [코이페 트렌드] 크보빵부터 먹산 생크림빵까지! 유통업계, 야구팬심 저격 나섰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내 사진이 지브리 주인공으로? '인싸템' 챗GPT 이미지 생성 기능, 열광과 논란 사이챗GPT, 지브리 감성까지 담아낸다? 열광과 논란 사이, AI 이미지 생성의 미래는? 최근 챗GPT의 새로운 이미지 생성 기능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어요. 특히, '지브리 스타일'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기능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지브리 감성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고 있죠. 마치 내가 지브리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하지만 뜨거운 열기만큼이나 논란도 거세지고 있어요. 과연 이 기능,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던져주는 걸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내 사진이 지브리 주인공으로? '인싸템' 챗GPT 이미지 생성 기능, 열광과 논란 사이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이페 트렌드] 틱톡 이어 샤오홍슈, 3억 중국 MZ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한국 셀러, 지금 당장 주목! 중국판 인스타 '샤오홍슈', 한국 상륙! K-뷰티, K-푸드 열풍 다시 불까?중국 MZ세대 사이에서 '결정 플랫폼'으로 통하는 샤오홍슈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 다들 들어보셨나요? 이미 일본에서는 '대박'을 터뜨린 샤오홍슈가 한국에서도 틱톡 못지않은 파급력을 보여줄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과연 샤오홍슈는 한국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틱톡 이어 샤오홍슈, 3억 중국 MZ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한국 셀러, 지금 당장 주목!(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산불, 물가 상승의 '불씨' 되나? 밥상 물가 빨간불 '금사과' 또 나오나?, 산불이 기름 부은 팍팍한 현실 최근 3개월 연속 2%대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는 소비자물가. 특히, 산불 피해로 농산물 가격마저 들썩일 조짐을 보이면서 우리 밥상 물가에 '빨간불'이 켜졌어요. 장바구니 물가가 무서워 선뜻 지갑을 열기도 힘든 요즘, 산불이 기름을 부은 듯 팍팍한 현실에 많은 분들이 한숨을 쉬고 있죠. 과연 우리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산불, 물가 상승의 '불씨' 되나? 밥상 물가 빨간불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2025-04-03
[코이페 트렌드] SSG, SK스토아, 카카오… 탑티어 플랫폼들이 내 브랜드를 키워준다!
[코이페 트렌드] SSG, SK스토아, 카카오… 탑티어 플랫폼들이 내 브랜드를 키워준다! 플랫폼이 소상공인 키운다!"대기업 플랫폼의 지원을 받아서 내 브랜드를 키워보고 싶다?" 마치 꿈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하셨다면, 이제는 현실이 될지도 몰라요. 분야별 탑티어 민간 플랫폼사들이 소상공인 성장을 위해 나섰거든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SSG, SK스토아, 카카오… 탑티어 플랫폼들이 내 브랜드를 키워준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유통가에서도 흑백요리사 열풍? 스타 셰프에 주목하는 미식 트렌드! 요즘 TV만 틀면 요리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죠. 그만큼 우리 삶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는 증거일 텐데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유통업계가 스타 셰프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통가도 '흑백 요리사' 열풍이라는 거죠~왜냐고요? 스타 셰프의 전문성이 곧 소비자들의 '믿음'과 '경험'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유통가에서도 흑백요리사 열풍? 스타 셰프에 주목하는 미식 트렌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시들해진 비건식품 인기...경제침체가 원인? 비건 식품, 왜 이렇게 시들해졌을까?한때 '핫'했던 비건 식품, 요즘은 예전만큼 인기가 없는 것 같죠? 비건 식품 시장은 현재 주춤하고 있지만,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필요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앞으로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면, 비건 식품은 다시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비건 식품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도록 해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시들해진 비건식품 인기...경제침체가 원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주 7일 배송, 홈쇼핑까지! 배송 전쟁, 끝은 어디인가? 주 7일 배송, 이제 홈쇼핑까지? '빠름'에 미친 유통업계, 과연 승자는?'로켓 배송'으로 시작된 배송 전쟁, 이제는 홈쇼핑까지 번졌어요. CJ대한통운이 NS홈쇼핑과 손잡고 주 7일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O-NE)'를 도입하면서, 홈쇼핑에서도 주말에 신선식품이나 패션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죠. 이쯤 되면 '도대체 어디까지 빨라져야 만족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주 7일 배송, 홈쇼핑까지! 배송 전쟁, 끝은 어디인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2025-03-27
[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
[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 오픈마켓 맞아? 가격 결정부터 개인정보 수집까지, 논란의 중심에 선 테무☝ ​테무, 요즘 논란의 중심이라는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초저가 상품으로 무섭게 성장하더니,이제 한국 시장까지 직접 노린다는데, 그 행보가 예사롭지 않아요."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파격적이고 거침없는 행보에 논란도 끊이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테무, 대체 뭐 하는 곳이야?"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하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 물가 상승은 소비지와 셀 모두에게 힘든 일이지만,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어요. 소비자들은 가격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를 하고 있으니, 셀러들은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원하는 상품을 제공해야 하죠.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에 발맞춰 나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한때 단순한 중고 거래 플랫폼이었던 당근,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으로 우뚝 섰죠! 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000만 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명실상부 '마케팅 맛집'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당근의 신박한 마케팅 전략부터 숏폼 시장 진출까지 알아보아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이 늘면서 편의점 택배가 대세로 떠올랐어요. 세븐일레븐의 '착한 택배'는 저렴한 가격으로, CU의 '방문 택배'는 편리함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해요. 편의점 택배는 이제 단순한 택배 서비스를 넘어,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비용 절감, 시간 절약, 고객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거예요. 앞으로 편의점 택배는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네요!​[코이페 트렌드]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3-20
[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
[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 한국 직진출을 선언하며 국내 셀러 모집에 나섰던 테무가 1차 모집에서 중국 셀러를 대거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한 판매자 리스트는 개인정보보호 위반 가능성까지 거론되며, 한국 현지화에 대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전자신문이 10일 기준 테무가 게시한 '국내 판매자 리스트'를 전수 조사한 결과 전체 117개 입점 업체 중 33개가 중국 브랜드명 또는 중국인 대표자가 운영하는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기업은 36개로 비슷했고 일본 브랜드가 2개 포함됐다. 나머지 46개 업체는 식별이 불가능하게 게재했다. ...(더보기)[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전남일보] “위조지폐 싸게 팝니다”…온라인 마켓 판매 기승 온라인상에서 위조지폐가 버젓이 거래되며, 이를 구매해 실제로 사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경찰이 이를 단속하고 있지만, 여전히 온라인 마켓과 SNS에서는 위조지폐 판매 광고가 발견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광주 서부경찰은 위조통화취득 및 행사·사기·절도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6일부터 지난 4일까지 광주 서구 풍암동 한 편의점에서 위조된 5만원권을 이용해 담배를 구입하고 차액 4만5500원을 거슬러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더보기)[전남일보] “위조지폐 싸게 팝니다”…온라인 마켓 판매 기승('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남일보 [매경헬스] 홈쇼핑 큰 손 떠오른 'A세대'…업계, 맞춤 브랜드 론칭 최근 홈쇼핑 업계가 주 고객층으로 부상한 'A세대' 맞춤 공략에 나섰다. A세대는 구매력이 높고 자기 관리를 위해 투자하는 만 45~64세 중장년층을 일컫는다. 늙지 않는(Ageless), 성취한(Accomplished), 자주적인(Autonomous) 등 특징을 지녀 A세대라고 이름 붙었다. 업계는 A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수요 잡기에 힘쓰는 중이다. ...(더보기)[매경헬스] 홈쇼핑 큰 손 떠오른 'A세대'…업계, 맞춤 브랜드 론칭('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경헬스 [직썰] 관세전쟁 충격파···K-뷰티, 新파이프라인 동남아 ‘눈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공세가 점차 한국을 향하고 있는 가운데 K-뷰티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찾고 있다. 최근 화장품 업계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인 관세 부과에 의한 파장이 심각해질 수 있어서다.이미 미국에 수입되는 중국 화장품에 대해서 25%의 추가 관세를 부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그간 K-뷰티의 대미 수출이 폭발적인 성장세에 관세 정책을 우려하고 있다.K-뷰티는 현재 미국의 주요 유통 채널에서 전용 구역이 만들어지고,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 전체 1위 판매량을 한국 브랜드가 차지할 정도로 이미 미국에 빠르게 자리 잡았다. ...(더보기)[직썰] 관세전쟁 충격파···K-뷰티, 新파이프라인 동남아 ‘눈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직썰
2025-03-13
[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
[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 미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K-뷰티의 흥행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국내외 시장 모두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 산업구조로 코스맥스(192820)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단 전망이다.오린아 LS증권 연구원은 5일 보고서를 통해 “화장품은 외모를 가꾸고 꾸미는 데에 ‘필요해서 구매하는’ 목적형 소비가 아니라, 싼 가격에 구매하는 재미가 있고 SNS 콘텐츠의 재료가 되며 ‘즐기기 위한’ 소비로 진화했다”며 “올 한 해 미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은 심화될 것으로 전망하지만, K-뷰티의 흥행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보기)[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아시아타임즈] 소비자 선택은 ‘빠른 배송’…이커머스 배송전쟁 지난해 매출 40조를 넘기며 국내 이커머스를 지배하고 있는 쿠팡과 초저가를 무기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의 공세에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빠른 배송' 시스템 확보를 통해 배송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종합몰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쿠팡이 3302만6000명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지킨 가운데, 알리(912만4000명)와 테무(823만4000명)가 2, 3위를 기록하고 11번가(780만8000명)와 G마켓(542만9000명)이 그 뒤를 이었다. ​​...(더보기)[아시아타임즈] 소비자 선택은 ‘빠른 배송’…이커머스 배송전쟁('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시아타임즈 [데일리안] 지금 유통업계는…'불황형 소비 양극화' 확산 최대한 싼 것을 찾아 구매하는 불황형 소비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소비도 증가하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통계청이 4일 발표한 '2025년 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1월 국내 생산과 소비, 투자가 전달 대비 모두 감소하는 이른바 '트리플 감소'가 나타났다. 생산은 2.7%·소비 0.6%·투자는 14.2% 감소했는데, 경기 둔화 속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는 흐름이 관측됐다. ...(더보기)[데일리안] 지금 유통업계는…'불황형 소비 양극화'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데일리안 [매일경제] “유해물질 범벅이든 짝퉁이든 사니까 팔죠”…불법상품 들끓는 中 알테쉬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차이나커머스)의 국내 공습이 본격화하면서 중국산 ‘짝퉁’ 제품이 무분별하게 범람하고 있다. 이들 짝퉁은 대부분 중국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돼 국내 세관을 거쳐 들어오는 직구(직접 구매) 물품이다.알리에 이어 테무도 이달 오픈마켓(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장터) 사업 개시를 선언하면서 직접 진출에 시동을 건 만큼 중국발 짝퉁의 국내 유입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우려된다. ...(더보기)[매일경제] “유해물질 범벅이든 짝퉁이든 사니까 팔죠”…불법상품 들끓는 中 알테쉬('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2025-03-06
[국민일보] “MZ 비켜” 新소비권력 된 GG… 2030 유행도 너끈히 소화
[국민일보] “MZ 비켜” 新소비권력 된 GG… 2030 유행도 너끈히 소화 새로운 소비 권력으로 ‘GG(Grand Generation)’가 떠오르고 있다. 왕성한 경제·사회·여가활동을 보내고 있는 50·60세대가 GG의 범주에 든다. MZ(1980~2000년대생) 세대가 몇 년간 트렌드를 주도했다면 GG는 상대적으로 높은 경제력을 앞세워 소비시장을 쥐락펴락하기 시작했다. 길어지는 불황에 GG의 영향력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더보기)[국민일보] “MZ 비켜” 新소비권력 된 GG… 2030 유행도 너끈히 소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민주신문] 설 자리 잃은 쉬인, 알리·테무와 '엇갈린 운명' 중국 이커머스 기업 쉬인이 난감한 상황에 직면했다. '트럼프발' 관세 규제 직격탄을 맞으면서 해외서 설 자리를 잃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은 한국 시장에 힘을 쏟으면서 대응에 나서고 있지만, 쉬인은 한국에서마저 실패를 맛봤다. 특히 쉬인은 내부적으로도 어려운 시기다. 최근 들어 수익성이 점점 악화하고 있어서다. 여기서 더 추락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대로라면 오는 4월 목표로 추진 중인 유럽 상장 계획에도 빨간불이 켜질 공산이 크다. ...(더보기)[민주신문] 설 자리 잃은 쉬인, 알리·테무와 '엇갈린 운명'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민주신문 [비지니스플러스] 봄 웨딩시즌 겨냥…유통가 특별 할인전 '풍성' 봄철 웨딩 및 이사 시즌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할인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가구 및 리빙 브랜드들은 시즌 맞춤형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형 백화점들도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4일까지 온라인쇼핑몰 '세트구매 혜택관'에서 다품목 동시구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 제품 구매시 최대 4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IT 제품 구매시에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더보기)[비지니스플러스] 봄 웨딩시즌 겨냥…유통가 특별 할인전 '풍성'('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비지니스플러스 [국민일보] “없어서 못 판다”… 세공비 아낀 ‘콩알금 테크’ 등장 금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금 관련 상품 수요가 다양해졌다. 홈쇼핑과 온라인몰 등에서는 순금으로 만든 액세서리와 골드바 등 매출이 급증했다. 개인 간 금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콩알금테크’(콩알금+재테크)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TV라이브 채널 골드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금거래소 24K 포나인 골드바 30g’은 600만원이 넘는 가격을 자랑했으나,500개 가까이 판매됐다. 최근 CJ온스타일플러스에서 방송한 삼성금거래소 방송 매출도 목표치 대비 273%를 초과 달성했다. ...(더보기)[국민일보] “없어서 못 판다”… 세공비 아낀 ‘콩알금 테크’ 등장('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2025-02-27
[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 국내 주요 유통 대기업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유통 혁신을 추진 중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몰은 3월 20일부터 기존 앱 서비스를 스마트 신선 솔루션인 '롯데마트 제타'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번 전환은 롯데그룹과 영국 오카도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본격적인 AI 기술 도입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롯데마트 제타는 '신선하고 맛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장보기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이커머스 사업부(롯데온) 내 e그로서리 사업단과 조직을 통합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로서리 사업을 롯데마트가 총괄하게 되었다. 또한, 오카도와의 협력 사업도 롯데마트가 주도적으로 진행해 왔다. ...(더보기)[이코리아] AI로 무장한 유통 공룡들, 장보기 패턴이 달라진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코리아 [아시아투데이] ‘명품 카테고리’ 공들이는 이커머스… “알테무와 차별화” "온라인 명품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이다."이커머스 업계가 지난해부터 명품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소소한 뷰티 제품부터 시작해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범위도 확대되고 있다. 명품이 경기 변동 영향을 덜 받는 품목인 데다 21조원 규모의 국내 명품시장에서 온라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12.1%밖에 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에서다. ...(더보기)[아시아투데이] ‘명품 카테고리’ 공들이는 이커머스… “알테무와 차별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시사저널] 알리에서 산 中도어록, 불 나면 못 연다…환불 모델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도어록(잠금 장치) 일부 제품이 화재 발생 시 열 수 없거나 배터리 때문에 폭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알리에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중국산 디지털 도어록 10종을 대상으로 품질 및 안전성을 시험 평가한 결과,3종은 화재 발생 시 문을 열 수 없었고, 리튬 2차 전지가 내장된 5종은 발화‧폭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보기)[시사저널] 알리에서 산 中도어록, 불 나면 못 연다…환불 모델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시사저널 [테크월드]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 퀵커머스 “빠른 배송, 소비자에게 편리해”…‘급하게 물건 필요할 때’ 이용 경향 뚜렷배송 속도를 중요하게 여기는 태도가 강해지면서 ‘퀵커머스(Quick-Commerce)’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퀵커머스는 상품 주문시 통상적으로 한 두 시간 내외로 배송이 완료되는 즉시 배송 서비스로 실제 이용 경험률(20.3%) 대비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나는 최근 퀵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45.8%). ...(더보기)[테크월드]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테크월드
2025-02-20
[팝콘뉴스] 가격 민감도↑요즘, '짠소비 트렌드'에 웃은 유통업계
[팝콘뉴스] 가격 민감도↑요즘, '짠소비 트렌드'에 웃은 유통업계 고물가와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는 가운데 살아있는 지금, 행복함을 중시하던 소비 행태인 '욜로' 트렌드는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최근에는 가성비 높은 저가 상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요노'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요노'는 'You Only Need One'의 약자로, 고물가의 장기화를 버티기 위한 트렌드로 떠올랐다. 특히 가성비보다도 초저가를 내세웠던 중국 이커머스 업체인 알리와 테무는 지난해 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월 대비 46% 증가하는 등 가격 민감도가 높음을 실감케 했다. ...(더보기)[팝콘뉴스] 가격 민감도↑요즘, '짠소비 트렌드'에 웃은 유통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팝콘뉴스 [매일경제] 댓글 믿고 지갑 열었는데 속았다…AI가 파놓은 함정, 맞춤형마케팅이라고? 소비자를 조종해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다크패턴’ 피해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더욱 교묘해지고 있다.불과 몇년 전까지 단순히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앱) 디자인, 약관에서의 모호한 조항을 활용해 소비자들로부터 그들이 원치 않는 지불을 이끌어내는 수준에 그쳤다면, 이제는 AI가 사람처럼 행동하며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를 광고성 콘텐츠를 양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도 가능해진 것이다. ...(더보기)[매일경제] 댓글 믿고 지갑 열었는데 속았다…AI가 파놓은 함정, 맞춤형마케팅이라고?('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전자신문] 5초 만에 가짜 리뷰 '뚝딱'… AI에 발등 찍힌 e커머스 '씹는 재미가 있었고, 소스가 어우러져있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납작한 떡갈비의 주재료를 찾아봤어요. 1갈비, 2양파, 3 마늘…떡갈비는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원래는 갈비를 다져서 만든 요리입니다…' e커머스 A플랫폼에 올라온 떡갈비 후기다. 체험 중심 리뷰와 달리 재료나 유래까지 설명하며 두 페이지를 가득 채우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든 후기로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e커머스는 AI를 활용한 신규 어뷰징에 몸살을 앓고 있다. 생성형 AI가 양산하는 가짜 리뷰에 무방비로 노출되며 플랫폼 신뢰도에 금이 가고 있다. ...(더보기)[전자신문] 5초 만에 가짜 리뷰 '뚝딱'… AI에 발등 찍힌 e커머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뉴스투데이] [N2 뷰] ‘저속 노화’ 트렌드 인기에...유통가, 간편식 경쟁 ‘후끈’ 유통업계가 최근 ‘저속노화’를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차별화 전략 중 하나로 삼고 관련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웰에이징 트렌드에 저속노화 푸드 상품군의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다. 편의점부터 이커머스, 마트까지 해당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뛰어들면서 경쟁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의 대표적인 저속노화 푸드 중 하나인 잡곡과 샐러드, 이너뷰티 등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자릿 수 성장했다. 잡곡 상품군은 30% 이상 증가했고, 샐러드와 이너뷰티는 각각 10%, 11%씩 판매가 늘었다. ...(더보기)[뉴스투데이] [N2 뷰] ‘저속 노화’ 트렌드 인기에...유통가, 간편식 경쟁 ‘후끈’('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뉴스투데이
2025-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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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