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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페 트렌드] 유통플랫폼 "20일 안에 정산?"… 과연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코이페 트렌드] 유통플랫폼 "20일 안에 정산?"… 과연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착한 규제가 독점 키운다?"… 유통 플랫폼 정산 단축 논란, 과연 누구를 위한 걸까요?여러분, 온라인 쇼핑 자주 이용하시죠? 그런데 최근 정부가 온라인 유통 플랫폼의 판매 대금 정산 주기를 확 줄이는 규제를 추진하면서 논란이 뜨겁대요. 취지는 판매자, 특히 영세 상인들의 돈 회전을 돕겠다는 건데, 전문가들은 오히려 이 규제가 대형 플랫폼의 독점만 더 강화하고, 작은 플랫폼들은 설 자리를 잃게 만들 거라고 걱정하고 있다네요? 과연 무슨 이야기인지, 한번 속 시원하게 풀어볼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유통플랫폼 "20일 안에 정산?"… 과연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트렌드] 챗GPT 3년, 한국은 뭐 했나?"… 발목 잡는 '규제' 혁파 없이는 미래 없다! 대한민국 AI 산업, 시작도 전에 '규제'에 발목 잡히나?챗GPT 등장 이후, 전 세계가 AI 기술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죠. 그런데 대한민국 AI 산업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합니다. 규제 일변도의 정책과 과거에 갇힌 정치권의 모습에, 혁신 의지마저 꺾이고 있다는 안타까운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늦었다고 포기할 순 없겠죠? 상황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더보기)[코이페트렌드] 챗GPT 3년, 한국은 뭐 했나?"… 발목 잡는 '규제' 혁파 없이는 미래 없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어른이 된 짱구를 보셨나요?"…야칸노 무기차 감성 브랜딩 대성공! 짱구가 어른이 됐다?! 일본 보리차 브랜드의 감성 저격 브랜딩, 우리 마음까지 흔드네! 어릴 적, 엉뚱 발랄한 짱구를 보려고 TV 앞에 옹기종기 모여 앉았던 기억, 다들 있으시죠? 다섯 살 꼬맹이 짱구의 좌충우돌 일상을 보면서 깔깔 웃었던 그때 그 시절 말이에요. 그런데 있잖아요, 최근에 그 짱구가 스물다섯 살 청년이 돼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는 놀라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그것도 일본 코카콜라 산하 보리차 브랜드 '야칸노 무기차' 광고 모델로 짠! 하고 등장해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 뭐예요.'짱구는 못말려' 역사상 최초의 공식 실사화라는 이 광고 시리즈, 제목도 귀여워요. '<야칸노 가족이다조!>'. 도시에서 혼자 살아가는 스물다섯 살 사회 초년생 짱구의 모습을 담았는데, 공개되자마자 일본은 물론 우리나라 팬들 사이에서도 "어머, 짱구가 벌써 이렇게 컸어?" 하면서 공감과 함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대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어른이 된 짱구를 보셨나요?"…야칸노 무기차 감성 브랜딩 대성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다이소 긴장해!" 중국판 다이소 초대형 잡화 브랜드 '요요소'의 무서운 확장! 여러분, 요즘 C커머스 때문에 한국 온라인 쇼핑이 혼란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는 중국발 또 다른 거물이 한국 시장에 노크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바로 '중국판 다이소'라고 불리는 '요요소(YOYOSO)'인데요. 웬일이니, 이 브랜드가 국내 최초로 군산에 상륙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지역 사회가 들썩들썩하고 있다네요? 부동산 업계랑 주민들 이야기에 따르면, 군산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내흥동 신역세권의 한 상가에 '요요소'가 7월쯤 오픈할 거라는 현수막이 떡 하니 걸려있대요.'요요소'는 중국의 엄청 큰 잡화 브랜드인데,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전 세계 50개 넘는 나라에 매장이 3천 개가 넘는다고 하니, 그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하죠? 그동안 비슷한 중국 생활용품점 '미니소'가 한국에 들어온 적은 있지만, '요요소'가 국내에 매장을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대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다이소 긴장해!" 중국판 다이소 초대형 잡화 브랜드 '요요소'의 무서운 확장!​​​​(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2025-05-16
[코이페 트렌드] "믿고 사는 중국 제품 온다!" 징둥닷컴, 한국 시장 '정품' 승부수 던지나?
[코이페 트렌드] "믿고 사는 중국 제품 온다!" 징둥닷컴, 한국 시장 '정품' 승부수 던지나? "짝퉁은 없다!" 중국판 아마존 '징둥'이 한국 상륙 초읽기? 알리, 테무 긴장!여러분, '대륙의 실수'라는 말 들어보셨죠?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중국 제품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그런데 이제 '실수'가 아닌 '실력'으로 무장한 중국 이커머스 공룡이 한국 시장을 노크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중국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징둥닷컴(JD.com)인데요. 이미 인천과 이천에 물류센터까지 지으면서 국내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니,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처럼 또 한 번 거센 'C커머스' 돌풍이 불어올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믿고 사는 중국 제품 온다!" 징둥닷컴, 한국 시장 '정품' 승부수 던지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SK텔레콤 유심 해킹, 도대체 무슨 일이래요? 가입자 불안에 집단 소송까지! 여러분, 혹시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 들으셨나요? 멀쩡히 폰 쓰고 있는데 갑자기 내 개인 정보가 털렸을 수도 있다니, 정말이지 날벼락 같은 소식이죠? SK텔레콤 주가도 뚝 떨어지고, 가입자들은 불안에 떨면서 집단 소송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일이 꽤 심각해 보이는데요?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한번 속 시원하게 파헤쳐 볼까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SK텔레콤 유심 해킹, 도대체 무슨 일이래요? 가입자 불안에 집단 소송까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챗GPT, 이젠 쇼핑까지?"… 검색 광고 시장, 구글 천하 흔들리나! "챗GPT, 이젠 쇼핑까지?"… 검색 광고 시장, 구글 천하 흔들리나! 여러분, AI 똑똑한 건 이미 다 아시죠? 그런데 이젠 AI가 쇼핑까지 도와준다니, 세상 참 신기하게 돌아가는 것 같아요! 오픈AI가 챗GPT에 쇼핑 기능을 추가하면서, 온라인 쇼핑 시장에 핵폭풍이 몰아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대요. 검색 광고 시장의 절대 강자 구글의 아성에 챗GPT가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민 셈이죠! 8억 명이 넘는 챗GPT 사용자를 등에 업은 오픈AI의 등장에, 네이버 같은 국내 포털들도 긴장해야 할 것 같다는 분석이에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챗GPT, 이젠 쇼핑까지?"… 검색 광고 시장, 구글 천하 흔들리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트렌드] 챗GPT 3년, 한국은 뭐 했나?"… 발목 잡는 '규제' 혁파 없이는 미래 없다! 대한민국 AI 산업, 시작도 전에 '규제'에 발목 잡히나?챗GPT 등장 이후, 전 세계가 AI 기술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죠. 그런데 대한민국 AI 산업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합니다. 규제 일변도의 정책과 과거에 갇힌 정치권의 모습에, 혁신 의지마저 꺾이고 있다는 안타까운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늦었다고 포기할 순 없겠죠? 상황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더보기)[코이페트렌드] 챗GPT 3년, 한국은 뭐 했나?"… 발목 잡는 '규제' 혁파 없이는 미래 없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2025-05-08
[코이페 트렌드] "믿고 사는 중국 제품 온다!" 징둥닷컴, 한국 시장 '정품' 승부수 던지나?
[코이페 트렌드] "믿고 사는 중국 제품 온다!" 징둥닷컴, 한국 시장 '정품' 승부수 던지나? "짝퉁은 없다!" 중국판 아마존 '징둥'이 한국 상륙 초읽기? 알리, 테무 긴장!여러분, '대륙의 실수'라는 말 들어보셨죠?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중국 제품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그런데 이제 '실수'가 아닌 '실력'으로 무장한 중국 이커머스 공룡이 한국 시장을 노크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중국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징둥닷컴(JD.com)인데요. 이미 인천과 이천에 물류센터까지 지으면서 국내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니,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처럼 또 한 번 거센 'C커머스' 돌풍이 불어올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믿고 사는 중국 제품 온다!" 징둥닷컴, 한국 시장 '정품' 승부수 던지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SK텔레콤 유심 해킹, 도대체 무슨 일이래요? 가입자 불안에 집단 소송까지! 여러분, 혹시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 들으셨나요? 멀쩡히 폰 쓰고 있는데 갑자기 내 개인 정보가 털렸을 수도 있다니, 정말이지 날벼락 같은 소식이죠? SK텔레콤 주가도 뚝 떨어지고, 가입자들은 불안에 떨면서 집단 소송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일이 꽤 심각해 보이는데요?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한번 속 시원하게 파헤쳐 볼까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SK텔레콤 유심 해킹, 도대체 무슨 일이래요? 가입자 불안에 집단 소송까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챗GPT, 이젠 쇼핑까지?"… 검색 광고 시장, 구글 천하 흔들리나! "챗GPT, 이젠 쇼핑까지?"… 검색 광고 시장, 구글 천하 흔들리나! 여러분, AI 똑똑한 건 이미 다 아시죠? 그런데 이젠 AI가 쇼핑까지 도와준다니, 세상 참 신기하게 돌아가는 것 같아요! 오픈AI가 챗GPT에 쇼핑 기능을 추가하면서, 온라인 쇼핑 시장에 핵폭풍이 몰아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대요. 검색 광고 시장의 절대 강자 구글의 아성에 챗GPT가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민 셈이죠! 8억 명이 넘는 챗GPT 사용자를 등에 업은 오픈AI의 등장에, 네이버 같은 국내 포털들도 긴장해야 할 것 같다는 분석이에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챗GPT, 이젠 쇼핑까지?"… 검색 광고 시장, 구글 천하 흔들리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트렌드] 챗GPT 3년, 한국은 뭐 했나?"… 발목 잡는 '규제' 혁파 없이는 미래 없다! 대한민국 AI 산업, 시작도 전에 '규제'에 발목 잡히나?챗GPT 등장 이후, 전 세계가 AI 기술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죠. 그런데 대한민국 AI 산업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합니다. 규제 일변도의 정책과 과거에 갇힌 정치권의 모습에, 혁신 의지마저 꺾이고 있다는 안타까운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늦었다고 포기할 순 없겠죠? 상황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더보기)[코이페트렌드] 챗GPT 3년, 한국은 뭐 했나?"… 발목 잡는 '규제' 혁파 없이는 미래 없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2025-05-08
[코이페 트렌드] 스타벅스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동맹 가능할까?
[코이페 트렌드] 스타벅스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동맹 가능할까? 이마트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여러분, 혹시 이마트에서 올리브영 포인트를 쓰고,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면서 티빙을 무료로 볼 수 있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상상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이 황홀한 상상이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고 해요.바로 신세계와 CJ가 '쿠팡 잡기'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협의 중이거든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스타벅스x올리브영, 상상만 해도 설레잖아! CJ-신세계, 쿠팡 잡기 동맹 가능할까?​(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이거 완전 짝퉁이잖아!"… 로고만 뺀 온라인 '변종 짝퉁' 활개, 칼을 빼 든 특허청, 소비자는 분통! 여러분, 혹시 온라인 쇼핑하다가 '이거 완전 짝퉁인데?' 싶은 제품 보신 적 있으세요? 요즘 온라인에선 유명 브랜드 디자인을 '무늬만 살짝 바꿔서' 파는 짝퉁 제품들이 넘쳐난다고 해요. 심지어 로고나 상표까지 싹 지우고 판매하는 얌체족들도 있다는데요.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진품과 짝퉁을 헷갈려 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특허청이 칼을 빼 들었다고 하니,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이거 완전 짝퉁이잖아!"… 로고만 뺀 온라인 '변종 짝퉁' 활개, 칼을 빼 든 특허청, 소비자는 분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이 정도면 득템 아닌가요?"…못난이 농산물, 리퍼 제품! 고물가 시대에 못난이 농산물과 리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유통업계도 다양한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죠. 못난이 농산물 소비는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착한 소비' 트렌드는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이 정도면 득템 아닌가요?"…못난이 농산물, 리퍼 제품!​(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이페 트렌드] K-뷰티, 이커머스 타고 일본까지~? "일본 2030 여성, 뷰티 정보는 여기서!"… K-뷰티, 이커머스 타고 훨훨! 여러분, 혹시 일본 젊은 여성들이 뷰티 정보를 어디서 얻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놀랍게도, 10명 중 5명이 이커머스에서 얻는다고 해요! 오프라인 강세인 일본 뷰티 시장에도 온라인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데요. K-뷰티, 이제 일본 이커머스 타고 훨훨 날아갈 준비됐나 봐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K-뷰티, 이커머스 타고 일본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4-17
[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숨 막히는 '기울어진 운동장', 해법은?2025년 조기 대선이 현실화되면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어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물가, 고환율, 소비 침체로 벼랑 끝에 몰린 유통업계는 이번 대선에서 규제 완화가 논의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죠. 하지만 일각에서는 규제 리스크가 오히려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유통업계는 13년째 족쇄처럼 따라붙는 규제에서 벗어나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공고 제목을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코이페 트렌드] 버추얼 아이돌 굿즈 완판 행진! 유통업계, '팬심' 공략 성공 비결은? '현실보다 짜릿한 가상', 버추얼 아이돌이 유통업계 '핵인싸' 된 사연 최근 유통업계에 불어닥친 '버추얼 아이돌' 열풍, 단순한 유행을 넘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요. 현실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하며, 유통업계의 마케팅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신세계그룹부터 롯데마트까지, 너도나도 버추얼 아이돌 모시기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버추얼 아이돌 굿즈 완판 행진! 유통업계, '팬심' 공략 성공 비결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26억 원의 혈세 들어간 공공배달앱의 안타까운 현실, 민간배달앱 독점은 계속되나? "소비자는 냉정했다"…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씁쓸한 퇴장 예고?군산시가 야심 차게 선보였던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기억하시나요? 한때 전국적인 벤치마킹 대상이었던 이 앱이 존폐 위기에 놓였다고 합니다. 26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었지만, 결국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으며 '일몰 시책' 관리 대상으로 전락했다는데요. 과연 '배달의 명수'는 이대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26억 원의 혈세 들어간 공공배달앱의 안타까운 현실, 민간배달앱 독점은 계속되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여러분, 혹시 편의점에서 립스틱 사본 적 있으세요? 예전엔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요즘 편의점 뷰티 코너가 확장에 나서고 있다고 해요!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곳에서, 친근하게 화장품을 판매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는거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4-11
[코이페 트렌드] 크보빵부터 먹산 생크림빵까지! 유통업계, 야구팬심 저격 나섰다!
[코이페 트렌드] 크보빵부터 먹산 생크림빵까지! 유통업계, 야구팬심 저격 나섰다! 1000만 관중 잡아라! 유통업계, 프로야구 마케팅에 '올인'하는 이유⚾⚾⚾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유통업계가 들썩이고 있어요. 지난해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역대급 흥행'을 기록한 프로야구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유통업체들이 야구팬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거죠. 불황 속에서도 야구팬들의 '충성심'을 자극해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인데요, 그 뜨거운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더보기) [코이페 트렌드] 크보빵부터 먹산 생크림빵까지! 유통업계, 야구팬심 저격 나섰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내 사진이 지브리 주인공으로? '인싸템' 챗GPT 이미지 생성 기능, 열광과 논란 사이챗GPT, 지브리 감성까지 담아낸다? 열광과 논란 사이, AI 이미지 생성의 미래는? 최근 챗GPT의 새로운 이미지 생성 기능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어요. 특히, '지브리 스타일'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기능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지브리 감성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고 있죠. 마치 내가 지브리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하지만 뜨거운 열기만큼이나 논란도 거세지고 있어요. 과연 이 기능,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던져주는 걸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내 사진이 지브리 주인공으로? '인싸템' 챗GPT 이미지 생성 기능, 열광과 논란 사이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이페 트렌드] 틱톡 이어 샤오홍슈, 3억 중국 MZ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한국 셀러, 지금 당장 주목! 중국판 인스타 '샤오홍슈', 한국 상륙! K-뷰티, K-푸드 열풍 다시 불까?중국 MZ세대 사이에서 '결정 플랫폼'으로 통하는 샤오홍슈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 다들 들어보셨나요? 이미 일본에서는 '대박'을 터뜨린 샤오홍슈가 한국에서도 틱톡 못지않은 파급력을 보여줄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과연 샤오홍슈는 한국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틱톡 이어 샤오홍슈, 3억 중국 MZ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한국 셀러, 지금 당장 주목!(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산불, 물가 상승의 '불씨' 되나? 밥상 물가 빨간불 '금사과' 또 나오나?, 산불이 기름 부은 팍팍한 현실 최근 3개월 연속 2%대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는 소비자물가. 특히, 산불 피해로 농산물 가격마저 들썩일 조짐을 보이면서 우리 밥상 물가에 '빨간불'이 켜졌어요. 장바구니 물가가 무서워 선뜻 지갑을 열기도 힘든 요즘, 산불이 기름을 부은 듯 팍팍한 현실에 많은 분들이 한숨을 쉬고 있죠. 과연 우리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산불, 물가 상승의 '불씨' 되나? 밥상 물가 빨간불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2025-04-03
[코이페 트렌드] SSG, SK스토아, 카카오… 탑티어 플랫폼들이 내 브랜드를 키워준다!
[코이페 트렌드] SSG, SK스토아, 카카오… 탑티어 플랫폼들이 내 브랜드를 키워준다! 플랫폼이 소상공인 키운다!"대기업 플랫폼의 지원을 받아서 내 브랜드를 키워보고 싶다?" 마치 꿈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하셨다면, 이제는 현실이 될지도 몰라요. 분야별 탑티어 민간 플랫폼사들이 소상공인 성장을 위해 나섰거든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SSG, SK스토아, 카카오… 탑티어 플랫폼들이 내 브랜드를 키워준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유통가에서도 흑백요리사 열풍? 스타 셰프에 주목하는 미식 트렌드! 요즘 TV만 틀면 요리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죠. 그만큼 우리 삶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는 증거일 텐데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유통업계가 스타 셰프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통가도 '흑백 요리사' 열풍이라는 거죠~왜냐고요? 스타 셰프의 전문성이 곧 소비자들의 '믿음'과 '경험'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유통가에서도 흑백요리사 열풍? 스타 셰프에 주목하는 미식 트렌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시들해진 비건식품 인기...경제침체가 원인? 비건 식품, 왜 이렇게 시들해졌을까?한때 '핫'했던 비건 식품, 요즘은 예전만큼 인기가 없는 것 같죠? 비건 식품 시장은 현재 주춤하고 있지만,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필요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앞으로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면, 비건 식품은 다시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비건 식품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도록 해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시들해진 비건식품 인기...경제침체가 원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주 7일 배송, 홈쇼핑까지! 배송 전쟁, 끝은 어디인가? 주 7일 배송, 이제 홈쇼핑까지? '빠름'에 미친 유통업계, 과연 승자는?'로켓 배송'으로 시작된 배송 전쟁, 이제는 홈쇼핑까지 번졌어요. CJ대한통운이 NS홈쇼핑과 손잡고 주 7일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O-NE)'를 도입하면서, 홈쇼핑에서도 주말에 신선식품이나 패션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죠. 이쯤 되면 '도대체 어디까지 빨라져야 만족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주 7일 배송, 홈쇼핑까지! 배송 전쟁, 끝은 어디인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2025-03-27
[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
[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 오픈마켓 맞아? 가격 결정부터 개인정보 수집까지, 논란의 중심에 선 테무☝ ​테무, 요즘 논란의 중심이라는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초저가 상품으로 무섭게 성장하더니,이제 한국 시장까지 직접 노린다는데, 그 행보가 예사롭지 않아요."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파격적이고 거침없는 행보에 논란도 끊이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테무, 대체 뭐 하는 곳이야?"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하죠.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논란의 중심 테무, 얼굴 정보 요구에 판매가 개입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 물가 상승은 소비지와 셀 모두에게 힘든 일이지만,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어요. 소비자들은 가격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를 하고 있으니, 셀러들은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원하는 상품을 제공해야 하죠.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에 발맞춰 나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부추는 금추, 라면은 더 비싸게? 요즘 장바구니 물가, 왜 이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코이페 트렌드]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 한때 단순한 중고 거래 플랫폼이었던 당근,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으로 우뚝 섰죠! 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000만 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명실상부 '마케팅 맛집'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당근의 신박한 마케팅 전략부터 숏폼 시장 진출까지 알아보아요! ...(더보기)[코이페 트렌드] 당근,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숏폼 인플루언서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이페 트렌드]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이 늘면서 편의점 택배가 대세로 떠올랐어요. 세븐일레븐의 '착한 택배'는 저렴한 가격으로, CU의 '방문 택배'는 편리함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해요. 편의점 택배는 이제 단순한 택배 서비스를 넘어,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비용 절감, 시간 절약, 고객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거예요. 앞으로 편의점 택배는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네요!​[코이페 트렌드] 요즘 편의점 택배가 난리래요! 990원 택배부터 방문 픽업까지!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5-03-20
[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
[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 한국 직진출을 선언하며 국내 셀러 모집에 나섰던 테무가 1차 모집에서 중국 셀러를 대거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한 판매자 리스트는 개인정보보호 위반 가능성까지 거론되며, 한국 현지화에 대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전자신문이 10일 기준 테무가 게시한 '국내 판매자 리스트'를 전수 조사한 결과 전체 117개 입점 업체 중 33개가 중국 브랜드명 또는 중국인 대표자가 운영하는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기업은 36개로 비슷했고 일본 브랜드가 2개 포함됐다. 나머지 46개 업체는 식별이 불가능하게 게재했다. ...(더보기)[전자신문] [단독] 韓 셀러 모집한다던 테무, 30%는 중국 셀러('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전남일보] “위조지폐 싸게 팝니다”…온라인 마켓 판매 기승 온라인상에서 위조지폐가 버젓이 거래되며, 이를 구매해 실제로 사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경찰이 이를 단속하고 있지만, 여전히 온라인 마켓과 SNS에서는 위조지폐 판매 광고가 발견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광주 서부경찰은 위조통화취득 및 행사·사기·절도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6일부터 지난 4일까지 광주 서구 풍암동 한 편의점에서 위조된 5만원권을 이용해 담배를 구입하고 차액 4만5500원을 거슬러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더보기)[전남일보] “위조지폐 싸게 팝니다”…온라인 마켓 판매 기승('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남일보 [매경헬스] 홈쇼핑 큰 손 떠오른 'A세대'…업계, 맞춤 브랜드 론칭 최근 홈쇼핑 업계가 주 고객층으로 부상한 'A세대' 맞춤 공략에 나섰다. A세대는 구매력이 높고 자기 관리를 위해 투자하는 만 45~64세 중장년층을 일컫는다. 늙지 않는(Ageless), 성취한(Accomplished), 자주적인(Autonomous) 등 특징을 지녀 A세대라고 이름 붙었다. 업계는 A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수요 잡기에 힘쓰는 중이다. ...(더보기)[매경헬스] 홈쇼핑 큰 손 떠오른 'A세대'…업계, 맞춤 브랜드 론칭('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경헬스 [직썰] 관세전쟁 충격파···K-뷰티, 新파이프라인 동남아 ‘눈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공세가 점차 한국을 향하고 있는 가운데 K-뷰티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찾고 있다. 최근 화장품 업계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인 관세 부과에 의한 파장이 심각해질 수 있어서다.이미 미국에 수입되는 중국 화장품에 대해서 25%의 추가 관세를 부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그간 K-뷰티의 대미 수출이 폭발적인 성장세에 관세 정책을 우려하고 있다.K-뷰티는 현재 미국의 주요 유통 채널에서 전용 구역이 만들어지고,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 전체 1위 판매량을 한국 브랜드가 차지할 정도로 이미 미국에 빠르게 자리 잡았다. ...(더보기)[직썰] 관세전쟁 충격파···K-뷰티, 新파이프라인 동남아 ‘눈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직썰
2025-03-13
[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
[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 미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K-뷰티의 흥행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국내외 시장 모두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 산업구조로 코스맥스(192820)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단 전망이다.오린아 LS증권 연구원은 5일 보고서를 통해 “화장품은 외모를 가꾸고 꾸미는 데에 ‘필요해서 구매하는’ 목적형 소비가 아니라, 싼 가격에 구매하는 재미가 있고 SNS 콘텐츠의 재료가 되며 ‘즐기기 위한’ 소비로 진화했다”며 “올 한 해 미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은 심화될 것으로 전망하지만, K-뷰티의 흥행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보기)[이데일리]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화장품…K-뷰티 흥행 지속”('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아시아타임즈] 소비자 선택은 ‘빠른 배송’…이커머스 배송전쟁 지난해 매출 40조를 넘기며 국내 이커머스를 지배하고 있는 쿠팡과 초저가를 무기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의 공세에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빠른 배송' 시스템 확보를 통해 배송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종합몰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쿠팡이 3302만6000명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지킨 가운데, 알리(912만4000명)와 테무(823만4000명)가 2, 3위를 기록하고 11번가(780만8000명)와 G마켓(542만9000명)이 그 뒤를 이었다. ​​...(더보기)[아시아타임즈] 소비자 선택은 ‘빠른 배송’…이커머스 배송전쟁('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시아타임즈 [데일리안] 지금 유통업계는…'불황형 소비 양극화' 확산 최대한 싼 것을 찾아 구매하는 불황형 소비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소비도 증가하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통계청이 4일 발표한 '2025년 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1월 국내 생산과 소비, 투자가 전달 대비 모두 감소하는 이른바 '트리플 감소'가 나타났다. 생산은 2.7%·소비 0.6%·투자는 14.2% 감소했는데, 경기 둔화 속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는 흐름이 관측됐다. ...(더보기)[데일리안] 지금 유통업계는…'불황형 소비 양극화'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데일리안 [매일경제] “유해물질 범벅이든 짝퉁이든 사니까 팔죠”…불법상품 들끓는 中 알테쉬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차이나커머스)의 국내 공습이 본격화하면서 중국산 ‘짝퉁’ 제품이 무분별하게 범람하고 있다. 이들 짝퉁은 대부분 중국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돼 국내 세관을 거쳐 들어오는 직구(직접 구매) 물품이다.알리에 이어 테무도 이달 오픈마켓(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장터) 사업 개시를 선언하면서 직접 진출에 시동을 건 만큼 중국발 짝퉁의 국내 유입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우려된다. ...(더보기)[매일경제] “유해물질 범벅이든 짝퉁이든 사니까 팔죠”…불법상품 들끓는 中 알테쉬('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2025-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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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