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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90% 할인" 패션 공식몰 '사칭 사이트' 기승...데상트・코오롱 당했다
[스포츠한국] "90% 할인" 패션 공식몰 '사칭 사이트' 기승...데상트・코오롱 당했다 최근 패션 브랜드 공식몰을 사칭한 사기 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높은 할인율을 내세워 결제를 유도한 후 금전과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을 편취하는 온라인 피싱이다.올해 들어서만 '데상트'와 '코오롱', '스투시'등이 피해를 입었다. ...(더보기)[스포츠한국] "90% 할인" 패션 공식몰 '사칭 사이트' 기승...데상트・코오롱 당했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스포츠한국 [디지털투데이] '이번엔 발렌타인 대전'...유통가, DIY 초콜릿·한정판 출시 등 이색 마케팅 유통업계가 설대목이 지나자 발렌타인데이 특수 잡기에 나섰다. 한정판, 기획제품 출시는 물론 초콜릿 만들기 재료, 데이트 맛집 예약 등 이색 프로모션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DIY(스스로 만들기) 초콜릿 재료를 기획 판매하고 있다. 액상형 초콜릿을 입구가 좁은 튜브에 담아 그림, 글씨 등 꾸미기를 할 수 있는'데코펜', 수제 초콜릿의 기본 재료가 되는 '커버춰 초콜릿', 초콜릿 위에 뿌려 알록달록 색감을 더하는 각종 '크런치'는 물론 조개, 별, 하트 등 원하는 모양으로 초콜릿을 굳히는데 필요한 '실리콘 몰드'도 준비했다. ...(더보기)[디지털투데이] '이번엔 발렌타인 대전'...유통가, DIY 초콜릿·한정판 출시 등 이색 마케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오피니언뉴스] "안티에이징 넘어 웰에이징"...유통가에 부는 '저속 노화 푸드' 바람 건강 트렌드가 안티에이징(항노화)에서 웰에이징(건강하게 잘 늙는 것)으로 바뀌며 저속노화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통업계도 도시락, 샐러드 등 관련 식품을 출시하며 해당 수요 공략에 나섰다. 5일 컬리에 따르면 최근 웰에이징 트렌드에 저속노화 푸드로 꼽히는 잡곡과 샐러드, 이너뷰티 등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자릿 수 성장했다. 잡곡 상품군은 30% 이상 증가했고 샐러드와 이너뷰티는 각각 10%, 11%씩 판매가 늘었다. [오피니언뉴스] "안티에이징 넘어 웰에이징"...유통가에 부는 '저속 노화 푸드' 바람​('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스포츠한국 [경상일보] 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판매전, 달달함으론 부족…실용적인 선물이 대세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상투적인 초콜릿 선물보다 실용적인 물건을 주고 받길 원하는 경향에 맞춰 유통업계도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5일 롯데와 현대 등 지역백화점은 기존 초콜릿은 물론 화장품부터 액세서리, 디저트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에스티로더 컴퍼니즈·시세이도 등 4개 화장품 그룹사가 참여하는 ‘뷰티 기프트 페어’를 비롯해 7~16일 식품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홈패션·주방용품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5000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주얼리 브랜드 ‘스타일러스’의 팝업 행사도 예정돼 있다. ...(더보기)[경상일보] 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판매전, 달달함으론 부족…실용적인 선물이 대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경상일보
2025-02-07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홈쇼핑업계가 시간과 속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역량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사는 온라인 쇼핑을 뜻하는‘숏핑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 세분화를 주축으로 내세워 집객·록인 효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접목한 숏핑 서비스가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각광받으면서 홈쇼핑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더보기)[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일보 [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 서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파는 어린이용 한복, 장신구, 완구 등 13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9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서울시는 어린이 한복 7종, 장신구 5종, 완구 1종을 대상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을 검사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개 모두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 ...(더보기)[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서울신문] 밥상물가 줄인상…맛김 가격 24% 올랐다 지난해 4분기 맛김과 고추장·간장·참기름 등 생활필수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빨간불이 켜졌다.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해 4분기 서울과 경기도 내 420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된 39개 생활필수품 가격이 1년 전보다 평균 1.1% 상승했다고 31일 밝혔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19개로 평균 4.1% 올랐다. 가격 상승 상위 5개 품목은 맛김(23.6%), 고추장(9.9%), 간장(7.9%), 참기름(7.2%), 케첩(6.4%) 순이다. ...(더보기)[서울신문] 밥상물가 줄인상…맛김 가격 24% 올랐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신문 [연합뉴스TV] 모처럼 길었던 엿새 설 연휴에…백화점·마트 '반짝 특수' 지난 25일부터 엿새간 이어진 긴 연휴와 강추위의 영향으로 해당 기간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이 반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영업일 기준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해 설 연휴 때보다 증가해, 현대백화점은 일 평균 매출이 32.7% 늘었고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각각 27.3%, 2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아우터와 아웃도어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고 식음료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더보기)[연합뉴스TV] 모처럼 길었던 엿새 설 연휴에…백화점·마트 '반짝 특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TV
2025-01-31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 홈쇼핑업계가 시간과 속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역량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사는 온라인 쇼핑을 뜻하는‘숏핑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 세분화를 주축으로 내세워 집객·록인 효과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접목한 숏핑 서비스가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각광받으면서 홈쇼핑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더보기)[매일일보] “빠를수록 좋아”…속도 경쟁 불붙는 홈쇼핑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일보 [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 서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파는 어린이용 한복, 장신구, 완구 등 13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9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서울시는 어린이 한복 7종, 장신구 5종, 완구 1종을 대상으로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을 검사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개 모두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 ...(더보기)[중앙일보] 설맞이 어린이 한복 중국 직구 했는데…발암성 물질 범벅('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핀포인트뉴스] MZ세대, 모바일 선물 문화 주도…가치와 경험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 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단순 구매에서 경험과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진화하며 선물 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는 방식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 선물 플랫폼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더보기)[핀포인트뉴스] MZ세대, 모바일 선물 문화 주도…가치와 경험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핀포인트뉴스 [한경비즈니스] "스팸 세트에서 에르메스 비누로" 유통가의 달라진 명절 선물 전략 명절 선물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실용성’을 중시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들어서는 ‘취향’과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중요해진 영향이다. 호불호가 크지 않은 스팸 세트보다는 누군가의 기호에 딱 맞는 디저트나 티 세트가 더 선호된다는 뜻이다. 유통 업계는 이런 흐름에 맞춘 새로운 상품 구성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더보기)[한경비즈니스] "스팸 세트에서 에르메스 비누로" 유통가의 달라진 명절 선물 전략('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경비즈니스
2025-01-24
[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 유튜브 쇼핑은 영상을 시청하다가 한 번의 터치로 바로 구매로 연결되는 서비스로, 지난해 6월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전용 스토어가 개설됐다. 유튜브 쇼핑의 성장은 다른 이커머스 시장과 달리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이뤄져 저가 경쟁이 없는 점에서 두드러진다. 팬들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가 판매하는 상품을 최저가보다 팬심으로 구매하므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더욱 큰 성장이 예상된다. ...(더보기)[이데일리] "저 제품 뭐야?" 쇼츠 하나로 5000만원…유튜브 쇼핑 무섭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국민일보] 뉴진스도 즐겨 입는다… ‘블록코어’ 트렌드 확산 지난해 수많은 ‘○○코어’ 패션 트렌드가 반짝하고 사라졌다. 하지만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블록코어 트렌드는 확산 추세다. 블록코어가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는 것은 올림픽·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와 국내 프로 경기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패션업계가 스포츠와 다양한 결합을 시도하면서 블록코어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더보기)[국민일보] 뉴진스도 즐겨 입는다… ‘블록코어’ 트렌드 확산('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천지일보] 설 명절 앞두고 유통가에 따뜻한 온기… 협력사에 조기 대금 지급 봇물 최근 유통·식품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대한 조기 대금 지급으로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 이는 경기 침체와 고금리‧고물가 상황 속에서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내수 활성화를 도모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설 연휴를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 1만 1067곳에 약 6863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26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명절 전 자금난을 겪는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더보기)[천지일보] 설 명절 앞두고 유통가에 따뜻한 온기… 협력사에 조기 대금 지급 봇물('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천지일보 [한국경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숏폼(15~60초짜리 짧은 영상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더한 ‘숏핑’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판매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길이가 짧아 같은 시간에 비교적 많은 상품을 노출할 수 있고 구매 전환도 활발해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최근 자동 숏폼 생성 기능을 도입했다. 판매자가 동의하면 판매자의 상품을 자동으로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주는 기능이다. 소비자가 숏폼을 시청하면서 하단에 있는 상품 탭을 누르면 해당 영상에 나온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더보기)[한국경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2025-01-16
[문화일보]“식료품, 온라인으로 사요” 전년의 2배로
[문화일보]“식료품, 온라인으로 사요” 전년의 2배로 지난해 온라인에서 식료품 구매를 선호하는 가구가 전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맞벌이 부부 증가와 함께 빠른 배송을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세대의 쇼핑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 쇼핑시장 점유율 1위인 쿠팡에 밀려 고전하던 대형마트들은 잇달아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더보기)[문화일보]“식료품, 온라인으로 사요” 전년의 2배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일보 [브릿지경제]매출 부르는 AI 쇼핑 챗봇⋯ 상품 추천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온라인 쇼핑 업계가 매출 성장을 위한 새로운 총알로 인공지능(AI) 챗봇을 내세우고 있다. 최근 미국 홀리데이 시즌에서 AI 챗봇 도입 성과가 가시화되면서, 국내 기업들도 AI 쇼핑 챗봇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지난해 11~12월 미국 홀리데이 시즌의 온라인 쇼핑 매출이 지난 2023년 대비 증가한 배경으로 AI 챗봇을 꼽았다. 고객들의 지난해 AI 챗봇 이용률은 2023년보다 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은 상품 추천부터 맞춤형 프로모션, 구매·반품 지원까지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AI 챗봇을 활용했다. ...(더보기)[브릿지경제]매출 부르는 AI 쇼핑 챗봇⋯ 상품 추천부터 실시간 상담까지('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브릿지경제 [조선비즈]새해 작심삼일 막아주는 ‘결심상품’... 올해 대세는 ‘다이어트’ 매년 연말연시(年末年始)마다 불티나게 팔리는 상품이 있다.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트 보조 식품, 자기 계발 서적, 외국어 교재, 건강기능식품처럼 일명 ‘결심상품’이 반짝인기를 얻는다. 결심상품이란 새해 목표를 다잡고, 이 목표를 실천하는 데 필요한 물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자기만족과 여가를 위해 아낌없이 돈을 쓰는 소비 행태가 이전보다 뚜렷해지면서 결심상품에 큰돈을 투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더보기)[조선비즈]새해 작심삼일 막아주는 ‘결심상품’... 올해 대세는 ‘다이어트’('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선비즈 [헤럴드경제]새해 유통가, 설탕 줄이기에 꽂히다 새해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통가에서도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시작된 혈당관리와 저속노화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찾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까지 더해져 ‘제로·저당 마케팅’이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제로 열풍’을 가장 주시하는 곳은 제과업계다. 롯데웰푸드의 ‘제로 초코파이’는 지난해 10월 출시 후 50일 만에 600만봉 판매를 기록했다. 제로 초코파이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마시멜로와 초콜릿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한 봉에 110㎉로, 열량을 기존 제품의 약 63% 수준으로 낮췄다. ...(더보기)[헤럴드경제]새해 유통가, 설탕 줄이기에 꽂히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2025-01-09
[브릿지경제]e스포츠에 빠진 유통가…팬덤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활’
[브릿지경제]e스포츠에 빠진 유통가…팬덤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활’ 갈수록 커지는 e스포츠에 위상에 유통업계가 앞다퉈 협업 상품을 출시하는 하는 등 e스포츠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유통업계가 e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이유는 잠재 고객과 두터운 팬층 때문이다. 강력한 팬덤을 통해 콘텐츠 소비를 이끌어낼 수 있고 팬층도 MZ세대 비중이 높아 미래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가 약 5조7000억 원에 달하고오는 2028년까지 연평균 7.1%의 성장률을 보이며 약 7조 6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국내 e스포츠 역시 빠르게 성장 중이다. 국내 e스포츠 산업은 2022년 기준 전년 대비 44.5% 증가했다. ​ ...(더보기)[브릿지경제]e스포츠에 빠진 유통가…팬덤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브릿지경제 [헤럴드경제]연말 달구는 ‘어드벤트 캘린더’ 열풍 5일 오전 8시, 서울 마포구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섰다.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하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얻기 위해 개장 전부터 대기하는 고객들이다. 이른바 ‘오픈런’. 12시에 문을 여는 이 매장 앞에는 추운 날씨에도 4시간 넘게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가가 ‘어드벤트 캘린더’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더보기)[헤럴드경제]연말 달구는 ‘어드벤트 캘린더’ 열풍('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라이센스뉴스]유통업계, ‘놀 거리’ 찾는 잘파 위해 공간·제품·서비스 혁신 추진 최근 SNS 상에서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게임 필터를 활용해 참여한 ‘도레미 챌린지’ 콘텐츠가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게임 필터는 사용자들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이를 공유하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게임형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배경에는 경험을 놀이로써 즐기는 ‘플레이어블’ 트렌드가 있다. ‘플레이어블’이란 SNS에 올리기 좋은 ‘인스타그래머블’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기고, 공유하며 놀이형 콘텐츠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플레이어블’ 트렌드는 짧은 주기로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Z세대의 특성과 맞물려 급부상하고 있다. ...(더보기)[라이센스뉴스]유통업계, ‘놀 거리’ 찾는 잘파 위해 공간·제품·서비스 혁신 추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라이센스뉴스 [매일경제]“사 먹는게 더 싸서…” 냉동식품 찾는 5060 “재료 사느니 사먹는게 더 싸서 한번 먹어봤는데 맛도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자주 사먹습니다.” 서울 송파 잠실동에 사는 60대 주부 김모씨는 요즘 마트에 ‘밥’을 사러 간다. 1년 전만 해도 돼지고기, 대파 등 식재료를 사러 갔지만 최근에는 집에서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간편식을 사기 위해 마트에 들른다. 갈비탕, 불고기, 곱창 볶음 등 종류도 다양하다. 김씨는 “외식은 부담되고 집에서 해먹기엔 장보기도 부담됐는데 간편식이 이렇게 다양하니 참 좋다”고 했다.고물가가 지속되면서 냉동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주소비층은 20~30대였지만 최근에는 5060 실버세대들도 냉동간편식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치솟은 외식물가가 부담인데다, 1~2인 가구 늘면서 5060세대 사이에도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냉동간편식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더보기)[매일경제]“사 먹는게 더 싸서…” 냉동식품 찾는 5060('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4-12-12
[한국경제]"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
[한국경제]"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이 인공지능(AI)을 앞세워 빠르게 바뀌고 있다. 현지 소비자들은 AI로 제작한 디지털 휴먼(가상인간)이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 방송에 지갑을 열고 개인 비서 같은 챗봇에게서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고 있다. 이처럼 중국 이커머스 시장이 AI 기반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국내 온라인 쇼핑 분야도 'AI 쇼핑', 'AI 쇼핑도우미' 등의 서비스가 성패를 가를 것으로 전망된다. ​...(더보기)[한국경제]"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헤럴드경제]뷰튜버(뷰티 전문 유튜버) 아닌 박막례·조민까지...K-뷰티 인디브랜드 출시 열풍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딸 조민 씨에 이어 70대 유명 유튜버 박막례 씨가 최근 화장품사업을 시작하면서 화제다. 뷰티전문 유튜버(뷰튜버)는 아니지만 크리에이터 경험을 발판 삼아 인지도를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박막례는 할머니의 지혜를 담은 젊은 세대를 위한 화장품이라는 콘셉트의 브랜드 ‘례례’의 론칭방송을 3일 W컨셉을 통해 송출한다. 그는 앞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자신의 피부관리비법으로 공개한 쌀뜨물과 도토리가루를 활용한 상품을 소개한다. ...(더보기)[헤럴드경제]뷰튜버(뷰티 전문 유튜버) 아닌 박막례·조민까지...K-뷰티 인디브랜드 출시 열풍('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시사캐스트][이슈트렌드] 경기침체에 “안 입고 덜 먹어”…고금리·기후변화 등으로 지갑 닫아 지난해 4분기 이후 5개월 만에 국민들이 소비를 5% 이상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부진 장기화와 기후변화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소비지출에서 의류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소 수준으로 줄며 그나마 한국 경제를 지탱했던 내수마저 힘을 잃어버렸다. 아울러 경기침체에 고물가·고금리까지 겹치면서 경제주체들은 생존을 위해 ‘안 입고 덜 먹는’ 국민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더보기)[시사캐스트][이슈트렌드] 경기침체에 “안 입고 덜 먹어”…고금리·기후변화 등으로 지갑 닫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시사캐스트 [헬로티]인스타그램 2024 “부상하는 Z세대, 창조·소비 트렌드 주도“ Z세대,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및 릴스 트렌드 발표 인스타그램이 2024년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주목받은 Z세대,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및 릴스 트렌드를 발표했다. 내년 15주년을 앞두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10억 개 이상의 계정이 활동하는 대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서, 매해 연말 인스타그램에 새롭게 나타난 트렌드와 커뮤니티의 변화를 소개한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의 인사말로 포문을 연 이번 행사에는 정다정 인스타그램 홍보 총괄, 박기영 메타 크레이이티브숍 총괄, 김나영 메타 글로벌파트너십 총괄이 발표자로 나서 인스타그램 속 국내 Z세대 트렌드,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 트렌드, 크리에이터 및 릴스 트렌드 등 총 세 개의 세션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더보기)[헬로티]인스타그램 2024 “부상하는 Z세대, 창조·소비 트렌드 주도“('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헬로티
2024-12-05
[아주경제]메조미디어, 2025년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숏폼커머스‧OTT‧리테일미디어' 제시
[아주경제]메조미디어, 2025년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숏폼커머스‧OTT‧리테일미디어' 제시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광고‧마케팅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담은 ‘2025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리포트에서 2025년 눈여겨봐야 할 국내외 광고 시장의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 △숏폼 커머스 △OTT △리테일미디어를 제시했다. 이 리포트를 통해 각각의 트렌드가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업계가 주목해야 할 핵심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더보기)[아주경제]메조미디어, 2025년 4대 트렌드로 '생성형AI‧숏폼커머스‧OTT‧리테일미디어' 제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주경제 [스카이데일리]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동행축제’ 12월1일부터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1일부터 28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2월 동행축제에서는 5·9월 동행축제에 참여했던 600개 사 제품 중 소비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우수 소상공인 100개 사의 제품을 집중 할인 판매한다. ...(더보기)[스카이데일리]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동행축제’ 12월1일부터 개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스카이데일리 [국민일보]쇼핑은 1분, 영화는 10분 요약… ‘시성비’ 상품이 뜬다 쇼핑은 1분 만에 끝낸다. 영화는 10분 만에 시청 완료하고 책은 20분이면 완독할 수 있다. 유튜브에는 ‘결말 포함’이라고 적힌 10분짜리 영화·드라마 리뷰가 넘쳐나고, 1권을 20분 만에 읽을 수 있는 요약 서비스도 생겼다. 쇼핑은 손가락 한 두번만 움직이면 금방 할 수 있다. ‘가성비’ 소비를 넘어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시성비’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간이 곧 돈인 세상이기 때문이다. 각 업계에서는 초단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시간을 아껴주는 제품 및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더보기)[국민일보]쇼핑은 1분, 영화는 10분 요약… ‘시성비’ 상품이 뜬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딜라이트]뜨거운 식음료업계 나노 트렌드…‘토핑 경제’ 대표 주자는? 경제 전망을 짚어보는 도서 ‘트렌드코리아 2025’에서는 내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토핑 경제’를 제시했다. 토핑 경제란 기성 상품에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 나만의 물건을 만드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소비자의 토핑이 더해질 때까지 상품은 미완성이어야 하고, 최고보다 최적, 그리고 완성보다는 변형이 더 이뤄질 수 있는 상태여야 선호도가 높아진다.상품을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의미가 부여돼야 소유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 ...(더보기)[딜라이트]뜨거운 식음료업계 나노 트렌드…‘토핑 경제’ 대표 주자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딜라이트
2024-11-28
[농수축산신문]내년 소비 경향 ‘건강수명’·다각형 소비‘·’에코 로직‘
[농수축산신문]내년 소비 경향 ‘건강수명’·다각형 소비‘·’에코 로직‘ 내년 전 세계 소비자들의 소비 경향은 ‘건강수명(Healthspan Plans)’, ‘다각형 소비(Wiser Wallets)’, ‘에코 로직(Eco Logical)’, ‘큐레이션 쇼핑(Filtered Focus)’, ‘인공지능 딜레마 (AI Ambivalent)’ 등 다섯 가지로 정리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더보기)[농수축산신문]내년 소비 경향 ‘건강수명’·다각형 소비‘·’에코 로직‘('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 [동아일보]유통 비수기의 단비 ‘블랙프라이데이’… 새 쇼핑 시즌 열렸다 고물가 기조 속 소비 심리 침체로 부진을 겪고 있던 기업들이 미국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로 분위기 전환을 노리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오기 전 판매 비수기로 통하던 11월에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더보기)[동아일보]유통 비수기의 단비 ‘블랙프라이데이’… 새 쇼핑 시즌 열렸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동아일보 [에너지경제]이커머스, ‘온라인몰 밖으로’ 외도 이유 있었다 이커머스업계가 올 들어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최근 이커머스업체들은 식품·뷰티를 주제로 오프라인 행사를 앞다퉈 열며 △신규고객 유입 △매출 증진 △중소브랜드와 상생 등 '트리플 효과'를 누리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12월 19~22일 나흘간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컬리푸드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컬리가 식품을 주제로 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이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더보기)[에너지경제]이커머스, ‘온라인몰 밖으로’ 외도 이유 있었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에너지경제 [컨슈머타임스]'덜 달고 덜 짜야 팔린다'…식품가 뉴노멀 된 '로우스펙'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산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도 저당·저나트륨 제품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다. '덜 달고', 덜 짠' 맛을 강조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더보기)[컨슈머타임스]'덜 달고 덜 짜야 팔린다'…식품가 뉴노멀 된 '로우스펙'('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컨슈머타임스
2024-11-21
[보안뉴스]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오픈마켓과 함께 해요
[보안뉴스]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오픈마켓과 함께 해요특허청은 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문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안전용품의 지식재산권 표시 현황에 대해 조사(2024.7.8.~8.2.)해 열린장터(오픈마켓)와의 협업을 통해 총 323건에 대해 시정 조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국내 재난안전산업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주요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인 신체보호(안전모, 방독면), 가스안전(소화기, 경보기), 건설안전(안전표지판, 로프), 생활안전(쿨토시, 구명조끼), 도로안전(경광등, 과속방지턱)용품 판매 게시글 1만건을 조사해 이뤄졌다. ...(더보기)[보안뉴스]안전용품의 올바른 지식재산권 표시, 오픈마켓과 함께 해요​('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보안뉴스[중앙일보]"가을 트렌치코트 안 팔려요"…패션도, 관광도 가을특수 사라졌다#매년 환절기가 되면 옷을 새로 장만했던 직장인 권모(31)씨는 이번 가을엔 따로 쇼핑을 하지 않았다고 했다. 10월까지 더위가 이어지다 보니 간절기 옷을 구매할 타이밍을 놓쳐서다. 권씨는 “지난해에 샀던 가을용 트렌치코트도 몇 번 입어보지 못했다. 이젠 사계절 중 여름과 겨울만 남은 것 같다”고 말했다. 패션 회사에서 8년째 일하고 있는 백모(31)씨는 “원래 9월부터 후드·스웨터 같은 간절기 상품이 나가야 하는데 두 달 내내 단가가 낮은 반팔 티만 팔았다”며 “이번 달부턴 바로 겨울옷 판매가 시작돼 가을 특수를 놓쳤다”고 말했다.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소비 활력이 되살아날 것으로 기대했던 관광·의류업계가 울상이다. 올해 이례적으로 늦더위가 이어지면서 기대 이하의 성적이 나오고 있어서다.​ ...(더보기)[중앙일보]"가을 트렌치코트 안 팔려요"…패션도, 관광도 가을특수 사라졌다('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디지털비즈온]“자율배송”… 소매, 유통 새로운 트랜드자율배송의 새로운 트렌드가 출현, 소매·유통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횡단보도와 신호등 앞에서 스스로 정지하는 냉장 AMR이 식료품을 배달, 대형 식품점은 소비자 쇼핑을 돕거나 구매를 놓친 상품을 찾아다 주는 드론 서비스에 착수했다. 자율배송의 새로운 트렌드는 고령화 심화, 배송 부하 가중, 소셜 커머스 시장 급성장, 소비자 환경 의식 고조 등 사회적 변화가 주 원인으로 분석,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인프라 및 법·제도 정비는 시급히 풀어야 할 과제이다. ...(더보기)[디지털비즈온]“자율배송”… 소매, 유통 새로운 트랜드('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지털비즈온[국민일보]가격이 깡패잖아, 막 사고 막 버려~ ‘쉬인깡’ 유행에 골치10만원에 옷 13벌을 살 수 있을까? 쉬인, 알리, 테무와 같은 플랫폼에서는 가능하다. 최근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에서 겨울옷을 대량 구매한 김모(23)씨는 “평소엔 신중하게 구매하는 편인데 초저가에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며 “워낙 싸서 실패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패스트패션’은 최신 유행에 따라 생산되는 의류를 통칭한다. 저가 플랫폼에서 옷을 대거 사서 택배를 뜯어보는 ‘쉬인깡’ ‘알리깡’ 등의 콘텐츠가 범람하고 있다. ...(더보기)[국민일보]가격이 깡패잖아, 막 사고 막 버려~ ‘쉬인깡’ 유행에 골치('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2024-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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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