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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등록일: 2025.04.11
[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코이페 트렌드]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족쇄 풀릴까?' 대선 앞둔 유통가, 규제 완화 '기대 반, 우려 반'… 숨 막히는 '기울어진 운동장', 해법은?


2025년 조기 대선이 현실화되면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어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물가, 고환율, 소비 침체로 벼랑 끝에 몰린 유통업계는 이번 대선에서 규제 완화가 논의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죠.

하지만 일각에서는 규제 리스크가 오히려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유통업계는 13년째 족쇄처럼 따라붙는 규제에서 벗어나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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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페 트렌드] 버추얼 아이돌 굿즈 완판 행진! 유통업계, '팬심' 공략 성공 비결은?

 

'현실보다 짜릿한 가상', 버추얼 아이돌이 유통업계 '핵인싸' 된 사연

 

최근 유통업계에 불어닥친 '버추얼 아이돌' 열풍, 단순한 유행을 넘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요.

현실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하며, 유통업계의 마케팅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신세계그룹부터 롯데마트까지, 너도나도 버추얼 아이돌 모시기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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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페 트렌드] 26억 원의 혈세 들어간 공공배달앱의 안타까운 현실, 민간배달앱 독점은 계속되나?

 

"소비자는 냉정했다"…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씁쓸한 퇴장 예고?

군산시가 야심 차게 선보였던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기억하시나요?

한때 전국적인 벤치마킹 대상이었던 이 앱이 존폐 위기에 놓였다고 합니다.

26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었지만, 결국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으며 '일몰 시책' 관리 대상으로 전락했다는데요.

과연 '배달의 명수'는 이대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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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페 트렌드]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

 

"편의점에서 립스틱을 쓱?"… 뷰티 덕후들, 이제 편의점으로 달려간다!


여러분, 혹시 편의점에서 립스틱 사본 적 있으세요? 예전엔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요즘 편의점 뷰티 코너가 확장에 나서고 있다고 해요!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곳에서, 친근하게 화장품을 판매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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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9일]